보령교육지원청, 꿈과 진로를 그려보는 지역사회 연계
보령교육지원청, 꿈과 진로를 그려보는 지역사회 연계
  • 김정미
  • 승인 2022.10.1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과후학교 미래교육 캠프 실시

 

미래교육캠프
미래교육캠프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화)은 10월 8일(토) 보령베이스리조트에서 학생들의 꿈과 진로를 함께 생각해 보는 지역사회 연계 방과후학교 미래교육 캠프를 실시했다. 방과후학교 미래교육 캠프는 10월 15일(토)까지 2회에 걸쳐 보령지역 초등학생과 중학생 6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지역사회 연계 방과후학교 미래교육 캠프는 디지털 정보화 사회에 주목받고 있는 다양한 정보 과학 분야의 교육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문제해결능력 신장에 기여하며, 미래교육에 대한 학생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10월 8일(토) 1차로 실시된 캠프에서 학생들은 메타버스를 체험하며 자신만의 가상 공간을 구성하기도 하였고, 교육코딩, 드론항공 교육을 통해 주어진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활동에도 참여하였다. 또한 탄소중립 친환경 교육활동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영화 교육장은 “지역사회 연계 방과후학교 미래교육 캠프가 미래교육 분야에 대한 학생, 학부모의 다양한 교육적 요구와 수요를 충족시키고, 미래의 꿈과 진로를 함께 그려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마을, 유관기관 등 지역공동체와의 연계 활동을 강화하여 학생들에게 더욱 유익하고 다채로운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