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예비‧신혼 부부 건강검진 무료 실시
당진시, 예비‧신혼 부부 건강검진 무료 실시
  • 이용난
  • 승인 2022.10.2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진 후 상담까지, 건강한 아이 출산을 도와드려요!

 

보건소 전경
보건소 전경

 

당진시 보건소가 당진시에 거주하는 결혼 예정인 예비부부와 첫 아이를 계획하고 있는 결혼생활 1년 이내의 가임기 여성 및 배우자를 대상으로 무료 건강 검진을 실시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수직감염과 기형아 예방을 통해 건강한 아기를 임신하고 안전한 출산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되는 예비‧신혼부부 건강검진은 ▲혈액검사 ▲면역 혈청검사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가임기 여성에게는 ▲풍진 항원‧항체 검사를 외부 전문 검사기관에 추가로 의뢰해 실시한다.

검사를 희망하는 사람은 신분증과 주민등록 등본과 결혼 확인 자료(청첩장, 혼인관계증명서 등)을 지참해 당진시 보건소 모자건강팀를 방문하면 되고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검사가 종료되면 검진 결과 안내는 물론 이상소견이 발견되면 건강관리 상담도 제공해 질환 발생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신경관 결손 장애아 출산 예방을 위한 2개월분의 엽산제도 무료로 제공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검진이 건강한 자녀를 기대하는 부부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출산 장려 정책을 통해 아이 낳아 기르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 보건소는 출산을 준비하는 부부뿐 아니라 출산 후 육아를 준비하는 임산부를 위해서도 ▲일대일 모유 수유 클리닉 ▲일대일 베이비 마사지 클리닉 등 다양한 사업을 안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