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대입 진학지도 우리가 책임진다.
고3, 대입 진학지도 우리가 책임진다.
  • C&C영상뉴스
  • 승인 2018.04.03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3 담임교사 맞춤식 진학교육 실시로 연간 진학지도 로드맵 제공

충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영희)은 3월 31일(토), 4월 14일(토), 5월 3일(목) 3일간 고등학교 3학년 신규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대입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15시간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고 3학생 맞춤형 진학지도 지원 체제 구축을 위한 담임교사들의 창의적인 진학지도 방안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충남교육연수원 승지관에서 오전 09시 30부터 16시 30분까지 강의 중심의 연수에서 벗어나 현장 적용 가능한 참여형 실습 중심으로 진행된다. ▲ 1일차에는 대학입학 전형 이해와 학생 진학상담의 실제 ▲ 2일차에는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와 모의서류평가 ▲ 3일차는 학교생활기록부 작성과 평가내용, 자기소개서 작성요령과 첨삭지도 방법 등 교육과정과 연계한 진학교육 로드맵 제공으로 단위학교 학생진학지도에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충남 도내에서 진학관련 현장 경험이 풍부한 강사들과 전국의 유명 강사, 대학 입학사정관 등 다양하고 실무적인 강사들로 구성함으로써 연수의 만족도를 높이게 되었다.

정태모 충청남도교육연구정보원 진로진학부장은“이번 연수는 3학년 담임 맞춤식 연수로 총론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되며 연간 학생지도 로드맵을 제공하여 단위학교의 진학역량을 키우고 아울러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교육청은 충남진학교육지원단을 중심으로 교육과정 속에서 성장 중심의 충남형 진로진학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단위학교 진학역량 증진을 위해 연간 10회 시기별, 대상별 맞춤형 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