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아이COOK! 요리경연대회 개최
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아이COOK! 요리경연대회 개최
  • 이용란
  • 승인 2022.12.1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의 편식을 예방하는‘요리 속 레인보우’

 

2022년도 요리경연대회 사진
2022년도 요리경연대회 사진

 

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2023년 제4회 요리조리 아이COOK! 어린이 급식 요리경연대회 ‘요리 속 레인보우’를 개최한다.

이번 요리경연대회는 채소, 과일의 섭취가 부족한 아이들의 섭취를 유도하고 다양한 식재료를 접해볼 수 있도록 다채로운 컬러 푸드를 활용한 편식 예방 레시피를 주제로 한다.

공모에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은 당진 관내 센터등록기관의 원장, 조리사, 교사, 학부모, 영양사 등이며 예선 접수 기간은 30일까지로 컬러푸드를 이용한 어린이 급식용 반찬, 간식 레시피를 각각 1개 제출하면 된다.

예선심사기준은 주제와의 적합성, 조리 편의성, 다양성, 창의성, 외관, 기타 총 6항목으로 구분하여 관련 전문가가 심사 평가할 예정이며 선발된 총 12명은 내년 2월 24일에 열릴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 결과에 따라 대상 1명과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인기상 6명을 선정하며 수상작 레시피는 2024년 어린이 급식소 식단에 적용해 실제로 당진 관내 어린이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공모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화문의(☎041-356-7061~2) 및 센터 홈페이지(https://ccfsm.foodnara.go.kr/dangjin), 센터 SNS(https://www.instagram.com/dj_cen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