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한국서부발전, ‘지역발전·상생의 모범사례’ 자리매김!
태안군-한국서부발전, ‘지역발전·상생의 모범사례’ 자리매김!
  • 이용란
  • 승인 2023.02.1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전달식’, 태안군에 응급의료 운영기금 7억 원 전달

 

한국서부발전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전달식’ 모습
한국서부발전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전달식’ 모습

 

태안군과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이 손을 맞잡고 지역 응급의료 서비스 질 향상에 나서고 있다.

군에 따르면, 한국서부발전은 지난 9일 보건의료원 회의실에서 한국서부발전 김성균 부사장과 허종일 보건의료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태안군보건의료원-한국서부발전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전달식’을 갖고 총 7억 원의 응급의료 운영기금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2019년 태안군과 한국서부발전 간 체결한 ‘태안군보건의료원 전문인력 확충 지원 사업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한국서부발전은 협약 이후 지난해까지 두 차례에 걸쳐 기금 15억 원을 지원하며 지역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도운 바 있다.

태안지역은 의료시설이 부족한데다 관내 유일한 응급의료 기관인 태안군보건의료원 응급실이 공중보건의 중심으로 구성돼 체계적·안정적 운영에 어려움이 있어왔다.

전달식에 참석한 김성균 성장사업부사장은 “지역 응급의료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보건의료원 전문인력 확충이 필요하다고 보고 운영기금 확충 지원에 나서게 됐다”며 “지역사회의 부족한 의료영역을 보완하고 응급의료 역량을 강화하는 등 태안군민과의 상생에 나서고자 한다”고 지원 취지를 밝혔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건의료원 전문인력 확충을 도모하는 등 군민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응급의료 진료서비스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9년 최초 협약 이후, 군 보건의료원에서 타 병원으로의 닥터헬기 이송 환자 수는 2019년 17명에서 2022년 2명으로 크게 줄었으며, 태안군도 민간병원이 없는 소아청소년과 및 산부인과 등 업무대행 전문의 7명을 채용하며 의료서비스 개선에 나서는 등 지역 의료환경 개선이 속도를 내고 있다는 평가다.

군 관계자는 “응급의학과 전문의 2명을 확충해 24시간 응급상황 유지가 가능해진 데 대해 한국서부발전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군민께 제공할 수 있도록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지원 사업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