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영유아 대상 코로나19 백신 당일 접종 시행
금산군, 영유아 대상 코로나19 백신 당일 접종 시행
  • 이용란
  • 승인 2023.02.1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주 간격 3회 접종…오미크론 변이 70% 이상 예방효과

 

금산군 보건소

 

금산군은 13일부터 영유아(6개월~4세) 대상 코로나19 백신 당일 접종을 시행한다.

영유아의 코로나19 감염 시 소아·청소년보다 상대적으로 입원율과 치명률이 높고 면역 저하 및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 영유아의 경우 중증·사망의 위험이 크다.

접종이 적극적으로 권고되는 고위험군은 △심각한 면역 저하자 △골수 또는 조혈모세포 이식 △만성질환자 △도움이 필요한 장애아(중증 뇌성마비, 다운 증후군 등) 등이다.

이외에도 의사 소견에 따라 접종이 권고될 수 있다.

접종 백신은 식약처의 안전성 검증을 거쳐 품목허가가 된 영유아용 화이자 백신으로 8주 간격으로 3회 접종하며 접종 완료 시 오미크론 변이에 대해 70% 이상의 감염 예방효과를 볼 수 있다.

관내에서 영유아 접종이 가능한 병원은 금산읍 우리소아과‧새미래의원, 추부면 김내과의원 등 3곳이며 예방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http://ncvr.kdca.go.kr)이나 보건소 콜센터(750-4423, 4428~9)를 통해 예약하거나 병원의 백신 보유 여부 확인 후 당일 접종 받으면 된다.

군 관계자는 “영유아 백신접종에 대한 효과성 및 안전성이 확인된 만큼 고위험군 영유아의 경우 적극적으로 접종에 참여하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12세 이상 기초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2가 백신 동절기 추가접종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