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행복이 가득한 ‘활기찬 직장문화’ 만들어요!
보령교육지원청, 행복이 가득한 ‘활기찬 직장문화’ 만들어요!
  • 이용란
  • 승인 2023.04.2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교육지원청, 활기찬 직장문화 연수
보령교육지원청, 활기찬 직장문화 연수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28일(금) 10시부터 12시까지 청 내 제1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활기찬 직장문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전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이자 현 21C교육발전연구소 연구소장이신 유영덕 강사님을 초빙해 ▲ 직장에서의 갈등 관리 ▲ 긍정적인 소통 방법 등을 소개했다. 특히, 조직원 간의 갈등 해결을 위해서는 상호 인정과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강조했다.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은 분기별 또는 월별로 ‘직장동호회’, ‘기관장과의 소통의 날’, ‘팀 별 테마모임’ 등을 진행하며 조직원 간의 수평문화 조성과 오고싶은 직장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또한, 월례회의를 활용해 생일인 직원을 달마다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져 직원들 간의 돈독함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백정현 교육장은 “직장이라는 장소는 나이, 성별, 관심사가 다 다른 구성원들이 모인 곳이기 때문에 갈등은 피할 수 없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원활하게 해소하기 위해서는 세대 간 원활한 소통과 존중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우리 교육청은 존중과 배려가 함께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협동 활동 지원에 앞장서겠습니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