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2023 보령지역 교육정책 및 교육재정 설명회 개최
보령교육지원청, 2023 보령지역 교육정책 및 교육재정 설명회 개최
  • 이용란
  • 승인 2023.05.1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교육정책 의견 수렴, 교육재정 건전성 확보

 

보령교육지원청, 교육재정설명회  모습
보령교육지원청, 교육재정설명회 모습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9일(화) 보령베이스리조트 동백홀에서 김지철 교육감, 충청남도의원, 보령시장, 보령시의장, 주민참여예산위원,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보령지역 교육정책 및 재정설명회’ 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정책 수립을 목적으로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미래교육을 준비하고,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의 참여를 보장해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자 실시하였다.

교육정책 및 재정 설명회는 ▲충남교육정책의 이해 ▲예산교육청 주요업무 및 중점사업 안내 ▲충남교육재정 및 예산편성 현황 ▲학생·학부모·주민 참여예산제도 안내 ▲의견수렴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와, 학생ㆍ학부모ㆍ주민 참여예산제 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수렴된 의견은 재정여건과 세부 검토과정을 거쳐 2024년 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백정현 교육장은 ‘배움이 즐거운학교, 함께 성장하는 보령교육’ 을 위해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교육정책을 수립하고, 예산을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공정하고 투명하게 재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라며, “앞으로도 보령교육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