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충무공 재실 준공식서 “이순신 선양에 앞장설 것”
박경귀 아산시장, 충무공 재실 준공식서 “이순신 선양에 앞장설 것”
  • 이용란
  • 승인 2023.05.1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아산 이충무공 묘 재실 준공식 열려

 

이충무공 묘 재실 준공식 장면
이충무공 묘 재실 준공식 장면

 

박경귀 아산시장이 10일 음봉면 아산 이충무공묘소에서 열린 아산 이충무공 묘 재실 준공식에 참석했다.

덕수이씨충무공파종회(회장 이종학) 주최,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 주관으로 열린 이날 준공식에는 박경귀 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과 덕수이씨충무공파종친회 회원 100여 명 등이 참석했다.

재실은 무덤이나 사당 옆에 제사를 지내기 위해 짓는 집으로,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는 2019년부터 건립을 추진해 지난해 12월 63.99㎡ 규모의 재실과 30㎡ 규모의 화장실을 완공했다.

박경귀 시장은 축사에서 “충무공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위인이자 가장 잘 알고 있는 위인 중 한 분임에도, 장군께서 아산에 잠들어 계시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많다”면서 “그래서 아산시는 지난달 막을 내린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 때 ‘백의종군길 걷기대회’와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 코스에 반드시 이충무공 묘소를 반드시 거치도록 구상했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순신 장군을 제대로 선양하고 그 정신을 이어가는 것이야말로, 장군께서 목숨을 걸고 지켜낸 나라를 사는 후손들의 도리”라면서 “장군을 모시고 기리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재실 조성을 위해 노력해주신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그러면서 “이순신의 도시로서, 아산시는 장군의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장군의 정신과 업적을 기리고 후대에 전하는 데 앞장설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준공식은 현충사와 아산 이충무공 묘를 탐방하고, 거북선 만들기를 체험하는 신창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의 ‘이순신 역사 인물 탐방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돼 그 의미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