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농업기술센터, 올해 가공지원센터 가공제품 홍보 박차
금산군농업기술센터, 올해 가공지원센터 가공제품 홍보 박차
  • 이용란
  • 승인 2023.06.2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진행된 메가쇼 2023년 시즌1 행사 및 7‧11월 농식품 가공 박람회 등 참여
메가쇼 2023년 시즌1 행사사진
메가쇼 2023년 시즌1 행사사진

 

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올해 가공지원센터 가공제품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홍보는 이달 진행된 메가쇼 2023년 시즌1 행사 및 7월과 11월 예정된 농식품 가공 박람회 참가를 통해 추진 중이다.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메가쇼에는 햇빛마을(여주즙), 반초마을영농조합법인(쌀국수), 자연애목이(목이버섯 장아찌), 영농조합법인더듬이(홍삼뱅이) 등 4개 농가가 참여했으며 자신들의 제품을 알리고 총 1600만 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센터는 관내 농가들의 농산물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가공지원센터를 운영 중으로 아이디어는 있으나 시설을 갖추지 못한 농업인들이 가공식품 시제품 및 판매용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소비트렌드에 맞는 가공 농산물을 생산하고 유통‧판매될 수 있도록 가공식품 제조기술, 식품안전, 품질관리 등 기술지원 등에도 나서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이후 소비자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이 커져 직접 생산‧가공한 기능성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가격, 혼밥이 편한 간편조리, 식탁 위에 바로 올라갈 수 있는 가공품 등 경쟁력을 갖춘 관내 농산물 가공제품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