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예비부부 건강검진 무료 지원』
홍성군, 『예비부부 건강검진 무료 지원』
  • 이용란
  • 승인 2023.07.0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부부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을 통한 원스톱 건강관리’
홍성군 보건소 전경
홍성군 보건소 전경

 

홍성군은 7월부터 예비맘 건강검진 지원 대상자를 배우자까지 확대하여 『예비부부 건강검진 지원』을 시행한다.

 홍성군보건소는 고령임신의 증가로 난임 및 기형아 출산에 따른 임신 전 건강관리 필요성이 증대되면서 임신을 고려하는 예비부부의 건강검진 지원으로 태아의 건강증진과 예비부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홍성군에 주소를 둔 예비신부 및 첫아이 출산 전 여성에서 첫아이 임신 전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주민등록상 홍성군 거주자)까지 확대했다.

 검진을 희망하는 예비부부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청첩장 또는 예식장 계약서(결혼예정 증빙서류)를, 신혼부부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하고 보건소 임산부 상담실에 방문하여서 신청하면 된다. 

 검진항목은 풍진검사, B형간염검사, 혈액검사, 갑상선자극호르몬검사, 소변검사, 성병검사 등 총 17종 항목으로 생애 1회 검진 가능하다. 

 검진자에게는 엽산제 3갑과 검진 후 결과지 지참 방문시 항체 형성을 위한 접종을 무료로 지원한다. 무료 접종 내용은 여성의 경우 B형간염 및 풍진 예방접종이며 남성의 경우 B형간염 예방접종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을 준비하는 예비부부의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지원을 통해 태아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질환의 사전예방 및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켜 건강한 임신이 출산까지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보건소 가족보건팀(☎630-905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