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여름방학 돌봄교실 운영 ‘돌봄 부담 해소’
부여군, 여름방학 돌봄교실 운영 ‘돌봄 부담 해소’
  • 이용란
  • 승인 2023.07.07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부터 방학 중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여름방학 돌봄교실 운영
겨울방학 돌봄교실 운영 사진
겨울방학 돌봄교실 운영 사진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오는 18일부터 방학 중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여름방학 돌봄교실 운영을 시작한다. 

 연초 1월부터 2월까지 겨울방학 기간에도 방학 중 돌봄교실을 운영한 데 이어 이번 여름에도 지역사회와 연계해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을 위한 돌봄서비스를 지원한다.

 방학 중 돌봄교실은 상대적으로 돌봄공백 우려가 높은 학교 겨울방학 및 여름방학 기간에 공적 돌봄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아이들의 접근성과 운영 환경을 고려해 부여 문화원 2층 행복담은도서관에서 화요일부터 금요일 10시부터 4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여름방학 돌봄교실도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을 우선 대상으로 선정했다. 사전에 관내 초등학교에서 돌봄 희망 가정을 신청받아 최종적으로 확정된 아이들로서 이번 돌봄교실에는 총 48명의 아이들이 이용할 예정이다.

 돌봄교실에서는 중식 지원과 함께 어린이도서관이라는 장점을 활용해 놀이프로그램, 음악 및 미술활동, 독서지도 등을 진행한다. 아이들이 전자기기에 중독될 우려가 있는 방학 시기를 다양한 경험을 하며 건전하게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방학 중 돌봄교실은 방학 시기에만 운영되는 것으로 이용 부모 및 아동의 만족도 조사를 통해 운영 시간, 지원 인력 등을 보완했다”며 “아이들이 보다 나은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