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국가보훈대상자 처우 개선 위해 한국서부발전과 ‘맞손’
태안군, 국가보훈대상자 처우 개선 위해 한국서부발전과 ‘맞손’
  • 이용란
  • 승인 2023.07.1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태안군 국가보훈대상자 지원을 위한 태안군-한국서부발전 업무협약’ 진행
18일 태안군보훈회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 모습.
18일 태안군보훈회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 모습.

 

태안군이 국가를 위해 희생한 국가보훈대상자의 복지 향상을 위해 한국서부발전과 손을 맞잡았다.

군은 지난 18일 태안읍에 위치한 태안군보훈회관에서 가세로 군수와 박형덕 한국서부발전(주) 사장, 김광식 태안군 보훈단체협의회장 및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안군 국가보훈대상자 지원을 위한 태안군-한국서부발전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관내 거주하는 국가보훈대상자의 영예로운 삶과 복지 증진을 도모하고 맞춤형 보훈복지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은 지역 내 ‘보훈 정신 선양’ 분위기 조성이 필요하다는 데 뜻을 모으고 앞으로 이들을 위한 복지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협약서에 따르면, 양 기관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국가보훈대상자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영양섭취가 부족한 국가보훈대상자에게는 밑반찬 및 간식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태안군은 국가보훈대상자를 발굴·추천하고 한국서부발전은 지원 사업 관련 계획 수립 및 시행에 나설 예정이며,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상호 긴밀한 업무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가세로 군수는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이 최고의 예우와 존경으로 이어질 때 비로소 하나 된 대한민국, 하나 된 태안군으로 나아갈 수 있다”며 “일류보훈의 초석을 세우고 강화된 보훈의 가치를 통해 군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을 수 있도록 한국서부발전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은 6·25전쟁 및 월남전 참전 유공자를 대상으로 그동안 월 25만 원씩 지급하던 참전명예수당을 내달부터 5만 원 인상할 예정이며, 일상 속 보훈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태안군 보훈공원’ 조성을 구상하고 국방부와 함께 ‘무공훈장 찾아주기’ 운동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