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전국 명소로 떠오른 예산상설시장에 여성 전용 화장실 설치!
예산군, 전국 명소로 떠오른 예산상설시장에 여성 전용 화장실 설치!
  • 이용란
  • 승인 2023.07.28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시설 대폭 확충해 방문객 불편 최소화 ‘총력’
예산상설시장 여성 전용 화장실 설치 조감도
예산상설시장 여성 전용 화장실 설치 조감도

 

예산군은 그동안 방문객 급증에 따른 화장실 부족 문제로 예산상설시장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여성 전용 화장실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인적이 드물었던 예산상설시장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함께 추진한 ‘예산시장 활성화 프로젝트’로 전국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특히 주말은 하루에만 1만명, 평일에는 5000여명 수준의 방문객이 찾아오면서 여성 화장실의 대기줄이 길어 관광객들이 큰 불편을 겪어왔으며, 이에 군은 발빠른 대응으로 여성 전용 화장실 설치를 위한 사업비 2억6000만원을 충남도에 요청하고 특별조정교부금을 교부 받아 화장실을 설치했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설치된 여성 전용 화장실은 기존 예산시장 장터광장과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외벽 디자인을 디자인 전문업체에 의뢰해 제작했으며, 예산군의회 의원간담회에서 건의된 장애인·유아동반 화장실을 포함해 15칸의 최신 시설을 갖춰 설치됐다.

 또한 기존 남녀 공용화장실로 사용되던 공중화장실은 남성 전용 화장실로 개·보수해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예산상설시장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해 대규모 주차장 조성사업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3월 충남도 전통시장 대규모 주차장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총사업비 56억원을 확보했다.

 군은 예산읍 대회리 149번지 일원에 빠르면 올해 말까지 부지 매입을 마치고 내년까지 주차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주차장이 조성되면 그동안 주말, 5일 장날마다 불편을 겪었던 주차장 문제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예산시장의 불편 요소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방문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며 “예산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최선의 서비스와 편의시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