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2023년 을지연습 준비상황보고회 개최
금산군, 2023년 을지연습 준비상황보고회 개최
  • 이용란
  • 승인 2023.08.02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장, 담당관, 부서장 참석 세부 계획 등 점검
2023년 을지연습 준비상황보고회
2023년 을지연습 준비상황보고회

 

금산군은 지난 1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3년 을지연습 준비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박범인 금산군수 주재로 국장, 담당관, 부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을지연습 준비상황 및 세부 연습계획을 점검했다.

특히, 전 국민이 참여하는 민‧관‧군 통합 정부 연습 목표로 진행되는 만큼 비상사태 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안보 상황을 반영한 훈련이 될 수 있도록 부서별 세부 계획 등을 다시 한번 점검했다.

또, 지난해 을지연습에서의 개선 조치사항을 확인하고 부서별 세부 계획을 공유해 효율적인 연습이 될 수 있는데 집중했다.

을지연습은 국지도발 등 국가위기관리 및 전시전환절차, 국가총력전 등에 대비해 완벽한 국가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고자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연습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충무계획의 보완 점검 및 개선사항을 점검하고자 을지연습에 나선다”며 “사전에 기본사항을 숙지하고 사태 발생 시 유관부서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조치계획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다급한 국제정세에 따라 전쟁을 잊지 않고 미리 준비해야만 평화를 유지할 수 있다”며 “금산군 을지연습 총괄 부서에서는 비상사태 시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훈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