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독서마라톤 여름방학 이벤트 ‘순항 중’
금산군 독서마라톤 여름방학 이벤트 ‘순항 중’
  • 이용란
  • 승인 2023.08.02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록 제한 해제 및 이벤트 인증서 수여 등 추진
금산군 독서마라톤 여름방학 이벤트 홍보물
금산군 독서마라톤 여름방학 이벤트 홍보물

 

관내 어린이 및 학생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금산군 독서마라톤 여름방학 이벤트가 순항 중이다.

7월 24일부터 8월 18일까지 진행되는 독서마라톤 여름방학 이벤트는 지난 6월 26일부터 10월 27까지 진행되는 2023 책 읽는 금산 독서마라톤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여는 인삼고을, 기적, 추부, 진산 등 군립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읽고 도서관 홈페이지의 독서마라톤 전용 페이지에 독서 일지를 게시하면 된다. 

이 기간 매일 꾸준히 독서일지를 쓸 수 있도록 기존 하루 5건으로 제한된 일지 등록 수를 해제했고 완주 시 학교를 통해 이벤트 인증서도 수여할 계획이다. 

이벤트 기간 종료 후에는 기존 독서마라톤 지침대로 계속 참여할 수 있고 이를 완주 시 2024년 대출 권수 확대, 금산다락원 문화예술 스탬프투어 점수 부여, 우수 완주자 시상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독서마라톤에 61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이 도서관에 대출하고 작성한 일지수는 186건이다. 

군 관계자는 “더 많은 어린이와 학생들이 독서마라톤을 즐길 수 있도록 여름방학 이벤트를 추진 중”이라며 “앞으로도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전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산군은 주민들이 도서관과 친해질 수 있도록 신간도서의 빠른 배치, 책 읽는 금산 사업, 책축제, 독서동아리 활성화, 동화구연체험관 등 프로그램과 이벤트 등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