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임산부 건강 교실’뜨거운 호응 얻어
당진시‘임산부 건강 교실’뜨거운 호응 얻어
  • 이용란
  • 승인 2023.08.0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임신, 행복한 가정 조성 지원
당진시 임산부 건강 교실 운영 (손목통증예방)
당진시 임산부 건강 교실 운영 (손목통증예방)

 

 당진시가 임신 25주 이상 대상으로 행복하고 건강한 출산을 위한 임산부 건강 교실을 운영해 임산부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당진시는 임산부의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돕기 위해 자연분만 및 신생아 돌보기 등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태교 등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임산부 건강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건강 교실 △1주 차에는 출산 시작의 징후, 진통과정의 이해, 단계별 대응 방안 등의 이론 교육과 출산 호흡법, 진통완화 및 분만 촉진 동작에 대한 실습 △2주 차에는 손목터널 증후군 예방법 등 손목 통증관리 이론 및 실습 △태교에 좋은 애착 인형 만들기 등 임산부가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임산부 건강 교실은 매월 첫째, 둘째, 셋째 주 금요일 건강증진센터 4층 교육실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3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신청 및 문의는 당진시 보건소 모자건강팀(☎041-360-6674)로 하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임신·출산에 대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모자 건강증진 및 출산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프로그램 운영으로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보건소는 임산부 건강 교실외에도 임산부를 위한 일대일 모유 수유 클리닉, 베이비 마사지 클리닉도 운영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