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공동주택 건설현장 부실시공 예방 위한 공사관계자 업무협의회 실시
예산군, 공동주택 건설현장 부실시공 예방 위한 공사관계자 업무협의회 실시
  • 이용란
  • 승인 2023.08.0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시공 아파트 3사 책임자 및 감리자 참석
업무협의회 모습
업무협의회 모습

 

예산군은 최근 아파트 안전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관내 시공 아파트 3사 책임자 및 관리자가 참여한 가운데 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최근 인천 서구의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이 일부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하고 LH가 건설한 아파트 중 전단보강근이 누락된 아파트가 다수 공개됨에 따라 관내 아파트의 안전을 염려하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현재 관내에 건설 중인 아파트 및 이미 입주한 아파트 중 무량판구조를 적용한 아파트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으나 현재 건설공사가 진행 중인 내포신도시 내 공동주택 건설 현장의 부실시공에 대한 걱정이 계속됨에 따라 군은 도시건축과장 주재로 시공 중인 아파트 3사의 시공책임자 및 감리자와 함께 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군은 이번 업무협의회를 통해 시공자 및 감리자에게 부실시공 방지 및 우수한 품질의 공동주택 건설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3사 현장 간 건축기술자 교차점검, 관내 건축사 등 건설기술자의 협조를 받아 합동 점검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군민이 공동주택에 안심하고 입주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한편, 군에는 현재 공사 중인 이지더원 3차, 중흥 S클래스, 대광로제비앙등 총 3개단지 2675세대가 2025년까지 입주할 예정이며, 제일풍경채, 대우푸르지오 등 다수 아파트가 주택건설사업 승인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