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태풍 피해 예방에 ‘만전’
당진시, 태풍 피해 예방에 ‘만전’
  • 이용란
  • 승인 2023.08.0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관시설 사전 점검 및 태풍 피해 예방을 위한 대시민 준수사항 홍보
당진시 태풍 대비 상황판단회의
당진시 태풍 대비 상황판단회의

 

당진시가 제6호 태풍 카논이 10일부터 11일까지 지역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8일 카눈 대비 상황판단 회의를 개최하는 등 태풍 피해 예방에 나섰다.

 이날 회의는 김영명 부시장의 주재 아래 안전총괄과, 도로과, 수도과 등 12개 태풍 대비 협업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상 정보 및 중점 관리사항 공유 △부서별 사전 점검 결과 및 조치사항 보고 △기타 당부사항 전달 순서로 진행됐다.

 각 부서는 태풍에 대비해 소관 현장에 안전관리 방법과 주의사항을 전달하고 각 시설의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피해 상황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특보 해제 시까지 비상 연락체계를 유지해 혹시 모를 피해 조치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태풍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태풍 발생 전(△태풍 진로 정보 등 기상 상황 수시 파악 △주택이나 차량, 논과 비닐하우스 등 사전 점검 △비상용품 준비)과 태풍 발생 영향권에 들었을 때 (△외출 자제 △전기시설 접촉 금지 △사전 가스 차단 △저지대나 상습 침수지역 등 위험지역에서 즉시 대피 △개울가, 하천 변, 해안가, 지하차도 접근금지 등)의 대시민 준수사항을 안내했다.

 김 부시장은 “현재 북상하고 있는 태풍 카논이 강한 집중호우와 강풍 등을 동반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위험 상황 시 사전 통제, 주민대피 등 현장 대처가 적시에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해달라”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