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 회의 개최
당진시,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 회의 개최
  • 이용란
  • 승인 2023.08.1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인 을지훈련 추진을 위해 ‘맞손’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 회의 진행 사진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 회의 진행 사진

 

당진시가 16일 국지도발 대비 태세 확립을 위해 2023년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통합방위협의회는 유사시 지역 안전을 조기에 회복하고자 민·관·군·경·소방이 통합으로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으며 위기관리와 국지도발 대비 태세를 확립을 위해 지역 내 위기 상황 및 국지도발 발생을 가정하여 통합방위사태 선포 절차 연습 등을 수행한다.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회의는 오성환 당진시장을 비롯해 육군 제1789부대 2대대와 경찰, 소방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 비상사태 발생 시 지자체와 유관기관의 통합방위태세 확립과 준비사항을 점검했다.

특히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3박 4일간 △공무원 비상소집 △드론 테러 대응 실제 훈련 등으로 진행되는 2023년 을지연습의 추진계획을 점검하고 을지연습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참여기관 간 훈련 준비와 협조 사항 등을 공유했다.

오 시장은 “급변하는 안보상황에서 민·관·군·경·소방의 국가 위기통합대응 능력이 중요하다”라며 “시민의 귀중한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빈틈없는 방위태세 구축게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올해로 55번째 시행되는 을지연습은 2017년 이후 6년 만에 전 국민 민방위 대피훈련이 진행될 예정으로 23일 오후 2시 전국 공습경보 발령을 시작으로 20분간 주민대피 및 차량 이동통제 훈련이 실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