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2023년 생활개선회 한마음 화합대회’ 성료
태안군, ‘2023년 생활개선회 한마음 화합대회’ 성료
  • 이용란
  • 승인 2023.08.2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태안농업기술센터 창조관서 개최, 탄소중립 실천 결의문 낭독 등 진행
18일 태안농업기술센터 창조관에서 열린 ‘2023년 태안군생활개선회 한마음 화합대회’ 모습.

 

태안군 농촌지역 여성 삶의 질 향상과 농업인들의 자긍심 제고를 위한 ‘2023년 생활개선회 한마음 화합대회’가 지난 18일 태안농업기술센터 창조관에서 개최돼 관심을 모았다.

이날 화합대회는 (사)한국생활개선태안군연합회(회장 이순영)가 주최·주관했으며, 가세로 군수와 군의장 및 군의원들을 비롯해 생활개선회원과 농업관련 단체 관계자 등 3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생활개선 한마음 화합대회는 사회여건 변화에 따른 농촌여성의 의식 향상을 도모해 이들을 지역사회의 주체자로 육성하고 생활개선 회원들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다. 2019년 이후 코로나19 등으로 미개최되다 올해 4년 만에 개최됐다.

식전행사인 하모니카 및 우리가락 공연을 시작으로 우수회원 시상, 대회사, 격려사, 축사 등이 진행됐으며, 참석자 전원이 참여한 가운데 탄소중립 실천 결의문 낭독이 진행돼 탄소 감축 및 환경보호에 대한 지역 농업인들의 의지를 보여주기도 했다.

이어 생활개선회의 정체성과 리더의 역할을 주제로 한 특강을 비롯해 각 읍·면별 장기자랑 등 화합 한마당 행사가 펼쳐져 참석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행사장 내에서는 생활개선회의 활동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특별 전시가 함께 열려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했다.

행사에 참석한 가세로 군수는 “더 잘 사는 태안군 건설을 위해 힘쓰는 생활개선회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깨끗하고 살기 좋은 농촌 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사업 추진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