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예가정성’ 사용허가 신청 접수
예산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예가정성’ 사용허가 신청 접수
  • 이용란
  • 승인 2023.08.2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1일까지 군청 농정유통과로 신청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은 관내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에 부여하는 ‘예가정성’ 브랜드 사용허가 신청을 오는 9월 1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예가정성’ 브랜드 사용권 사용허가는 우수 농·특산물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소비자의 신뢰 확보를 통한 판매 증대를 위해 추진된다.

‘예가정성’ 브랜드 신청대상은 관내에서 생산되어 사용되는 농·수·축·임산물 중 포장 상태로 상품화해 판매하고 있는 제품, 이를 주원료로 이용해 제조·가공한 전통식품 및 6차 산업화 상품 등이며, 신청자의 주소와 사업장이 관내에 소재한 농어업인 또는 생산자 대표, 농·특산물 가공품 제조업자로서 사업자등록을 완료하고 정부나 공인기관으로부터 품질과 관련된 인증 또는 지정을 받은 사업자를 대상으로 허가 신청을 받는다.

‘예가정성’은 예와 충효의 고장인 예산을 예가로 표현하였으며 정성은 예산 농업인의 정성이 담긴 품격있는 농산물을 의미하는 예산군 공동브랜드로 ‘예가정성’ 브랜드를 사용함으로 소비자의 신뢰확보를 통한 판매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예산군은 “예가정성 브랜드 사용권 부여와 함께 농·특산물 광고와 홍보, 전시판매, 직판전 참가 우선권 부여, 포장재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가정성 브랜드 사용권 관련하여 신청 및 문의는 예산군청 농정유통과 농촌산업유통팀(041-339-7574)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