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시장 ‘온천도시 지정 현장 심사단’ 영접... “국내 최고 온천 도시 아산, ‘1호 온천도시’ 돼야”
박경귀 시장 ‘온천도시 지정 현장 심사단’ 영접... “국내 최고 온천 도시 아산, ‘1호 온천도시’ 돼야”
  • 이용란
  • 승인 2023.08.25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온천도시 지정 현장 심사 마쳐
박경귀 아산시장이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을 방문한 심사단에게 현장 안내 장면
박경귀 아산시장이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을 방문한 심사단에게 현장 안내 장면

 

박경귀 아산시장이 온천도시 지정 평가를 위해 아산을 방문한 심사단을 영접하고 ‘온천도시’ 지정을 통해 새롭게 온천산업을 부흥하려는 시의 의지를 피력했다.

온천도시 지정 심사단은 24일 아산시 음봉면 염치 산단에 있는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을 방문해 현장 심사를 진행했다.

온천도시 지정은 박경귀 시장의 민선 8기 공약 사업으로, 박 시장은 그간 온천의 의료적 효능 검증을 통해 기존 목욕 중심의 온천문화에서 치유·치료의 온천 문화로 확장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이날 박 시장의 심사단 영접과 시설 안내 역시 온천도시 지정과 이후 관련 사업 추진 등을 향한 아산시의 강력한 의지를 피력한 것으로, 박 시장은 심사단에게 “목욕 중심 온천문화의 중심지였던 아산시가, 이제는 온천의 의료적 효과검증을 통해 온천의료관광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또, 시가 온천의 의료적 효능을 객관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설립한 온천 전문기관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의 시설과 장비, 임상실험 현장 등을 안내하고, 2021년 행정안전부의 온천도시 시범 사업 수행 성과와 온천 효과의 의료적 검증을 위한 노력 등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박 시장은 “국내 최고(最古) 온천 역사를 자랑하는 아산시가 ‘1호 온천도시’ 브랜드를 획득하고 여러 사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한다면 대한민국 온천산업 전체에 새로운 활력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지정 당위성을 브리핑했다.

심사단은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에 이어 관내 대표 온천 레저 시설인 아산스파비스와 도고 파라다이스스파를 방문해 특화 온천 프로그램을 둘러보고 떠났으며, ‘1호 온천도시’는 28일 PT 발표 심사 이후 8월 내 지정 예정이다.

한편 온천도시는 온천 온도 및 성분, 온천 관련 지역축제, 온천 이용현황 및 발전 가능성 등을 따져 행안부 장관이 지자체 신청을 받아 지정한다.

지난 6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온천도시 지정 공모에는 충남 아산시를 비롯해 충북 충주시, 경북 울진군, 경남 창녕군 등이 도전장을 던졌으며 ‘전국 최초 온천도시 지정’ 타이틀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