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 군민투표 실시
예산군,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 군민투표 실시
  • 이용란
  • 승인 2023.09.0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 및 공무원의 적극적인 업무 추진 장려 위해
예산군청사
예산군청사

 

예산군은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을 위해 군민투표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군민투표는 지역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행정을 추진한 공무원 선발에 군민이 직접 참여해 성과를 평가하고 공무원의 적극적인 업무 추진을 장려하기 위해 추진된다.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은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매년 상·하반기 실시하고 있으며, 적극행정의 정착 및 확실한 군민 체감 도모를 위해 군민투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군민투표는 △적극성 △주민 체감도 △창의성 및 전문성 △확산 가능성 △성과의 우수성 등 기준으로 내부 실무평가단의 심사를 통과한 적극행정 사례 5건에 대해 9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군 소속 공무원은 새올행정포털에서, 군민은 군청 홈페이지 내 소통과 참여, 설문조사 코너에서 본인 인증 후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군은 투표 결과 및 실무심사 점수와 적극행정위원회 심사 점수를 합산해 오는 9월 중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할 예정이며, 우수사례로 선정된 공무원은 근무 성적 가산점 부여, 성과상여금 최고 등급 부여 등 다양한 인사상 우대 조치를 부여받는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군민투표를 통해 군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공무원의 적극행정을 더욱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