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검도 정신, 이순신 장군 신념과 상통”
박경귀 아산시장 “검도 정신, 이순신 장군 신념과 상통”
  • 이용란
  • 승인 2023.09.04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충무공 탄신기념 아트밸리 아산 제58회 전국 시・도대항 검도대회’ 개최
1. 대회장 전경
대회장 전경

 

대한검도회가 주최하고 충청남도・아산시검도회가 주관하는 ‘이충무공 탄신기념 아트밸리 아산 제58회 전국 시・도대항 검도대회’가 지난 3일 이순신 빙상장 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전국 시·도 15개 팀 103명과 여자부 개인전 72명으로 총 175명이 참석했다.

특히 시・도 대항전은 전국 각지의 선수들이 초·중·고등부와 대학, 일반부 등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돼 치열한 경기가 벌어졌다.

앞서 전날에는 같은 장소에서 ‘제48회 대한민국 고단자 검도대회 및 제17회 고단자 모범경기’가 개최돼,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했다.

박경귀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저도 20년 전 검도에 매진한 때가 있었다. 단순한 무예가 아니라, 순발력과 민첩함을 요구하고 심신의 단련이 필요하다”며 “무엇보다 자기를 이겨내는 극기의 정신과 정신 수양이 필요하다. 그런 점에서 이순신 장군의 신념과 상통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또 “이 대회가 이순신 장군의 탄신을 기념하는 대회인 만큼, 내년에는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때 함께 펼쳐지길 기대한다”며 “몸과 마음의 수련을 통해 건강한 검도인으로 성장하길 응원한다. 승패에 연연하지 않고 마음껏 기량을 교류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검도는 전국의 도장과 동우회 모임 등 약 60만 명의 인구가 활동하고 있으며, 스트레스 해소, 심신 단련 등을 목적으로 쉽게 배울 수 있어 생활 체육인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