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석 선물은 여기서”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 인기몰이!
“올해 추석 선물은 여기서”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 인기몰이!
  • 이용란
  • 승인 2023.09.07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추석 선물전’ 개최, 품질 우수한 지역 농특산물 저렴하게 구매 가능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 전경.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 전경.

 

태안군이 자랑하는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남면 안면대로 1641)’이 추석을 맞아 선물을 사려는 군민 및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며 ‘추석 선물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2023 추석 선물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태안지역 특산물인 고구마와 한과, 자염 등을 비롯해 꽃게와 오징어 등 다양한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주말인 9일과 10일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외부 부스에서 ‘태안 로컬푸드 농특산물 판촉행사’를 열어 농가가 직접 생산한 건고추와 햇고구마를 판매하는 등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할 예정이다.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난 2019년 4월 문을 열었으며, 출하농가가 직접 참여함에 따라 태안지역의 다양한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고 태안군이 직접 품질을 보증해 인기가 높다.

특히, 안면도로 가는 길목인 남면에 위치한데다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어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 이후 태안을 찾는 캠핑족 등 관광객들의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매김했으며, 반려견 놀이터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이번 추석 선물전에서는 태안지역 농특산품인 △황토 꿀고구마 △고구마 말랭이 △안면도 태양초 고춧가루 △몽산포 참기름 및 들기름 △홍삼액 및 흑마늘 △레드솔트 세트 △태안 생활자염 △벌꿀 △한과 △곡물 쉐이크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갈비와 불고기, 한우 등 축산물을 비롯해 오징어와 전복, 새우, 관자, 고등어, 태안 우럭포, 태안 꽃게장, 태안 새우장, 젓갈, 김, 감태 등 질 좋은 수산물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군은 로컬푸드 직매장이 소규모 농·어가 삶의 질을 높이고 주민 및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는 등 장점이 크다고 보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역 농어민들의 새로운 소득창구이자 관광객들이 우수한 농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점차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추석을 맞아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질 좋은 상품을 구입해 가족과 이웃에 선물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제품 구입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041-675-980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