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직장인을 위한 레드서클 존 운영
부여군, 직장인을 위한 레드서클 존 운영
  • 이용란
  • 승인 2023.09.08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 혈압, 혈당수치 알기 적극 홍보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존 운영 모습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존 운영 모습

 

부여군 보건소는 가정과 사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30~40대 직장인이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을 미리미리 관리하고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지역사회 관심을 높이고자 지난 5일 한국인삼공사 고려인삼창(부여공장), 지난 7일 롯데아울렛 부여점에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존을 운영했다. 오는 14일에는 부여군청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레드서클 존에서는 ▲혈압측정과 혈당 및 콜레스테롤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뇌졸중과 심근경색의 초기증상에 대한 OX퀴즈와 대처요령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고 ▲자기 혈압과 혈당수치를 기록하고 온라인 퀴즈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2022년 부여군 지역사회 건강통계에 의하면 30세 이상 성인 10명 중 4명이 고혈압(39.0%), 1~2명은 당뇨병(15.8%)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혈압, 혈당수치 인지율과 뇌졸중, 심근경색의 초기증상에 대한 인지율은 여전히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이번 캠페인에서는 질병관리청에서 제시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생활수칙 ▲금연 ▲절주 ▲음식은 싱겁게 골고루 먹고 채소와 생선을 충분히 섭취하기 ▲매일 30분 이상 운동하기 ▲적정체중과 허리둘레 유지하기 ▲스트레스 줄이고 즐겁게 생활하기 ▲정기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하기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꾸준히 치료받기 ▲뇌졸중, 심근경색의 응급상황을 숙지하고 발생 즉시 병원 가기 등의 실천을 권고하고 있다.

아울러 이상각 보건소장은 “모든 질병은 예방 이상의 처방은 없다”며 “9대 건강수칙을 실천하고 적극적이고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