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극복의 날 기념 걷기’행사 개최
‘치매 극복의 날 기념 걷기’행사 개최
  • 이용란
  • 승인 2023.09.1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보건소, 치매 예방을 위한 걷기 행사 펼쳐
제16회 치매극복의날 행사포스터
제16회 치매극복의날 행사포스터

 

당진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당진시민을 대상으로 9월 11일부터 9월 24일까지 치매 극복의 날 기념 걷기 행사를 진행한다.

치매 예방 방법 중 하나인 ‘걷기’를 실천하면서 치매 극복을 기원하는 행사로 모든 당진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첫 번째, ‘기억의 발자국 걷기 릴레이’는 모바일 「걷쥬」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모바일 「걷쥬」앱 내 당진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해당 챌린지를 신청한 후 걷기 주간(9.11.~9.24, 2주간)동안 8만 4천 보 이상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두 번째, ‘치매 비켜! 기억 튼튼 걷기 프로젝트’는 9월 19일(월) 17시 어름수변공원에서 진행된다. 치매 극복에 관심 있는 당진시민 누구나 치매 극복을 위해 함께 걸으며 △치매안심센터 사업 홍보 △치매 예방에 대한 정보와 중요성 홍보 △인지 개선 프로그램 등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당진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치매 극복 걷기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과 치매환자 모두가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고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밝혔다.

또한 “인지선별검사(치매조기검진)은 매년 검사받을 것을 권장하며, 치매가 걱정되는 지역주민 누구든지 당진시 치매안심센터(당진시보건소)에서 인지선별검사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인지선별검사 문의 ☎041-360-66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