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제7회 예산장터삼국축제 국화전시 준비 한창
예산군, 제7회 예산장터삼국축제 국화전시 준비 한창
  • 이용란
  • 승인 2023.09.1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화와 국밥, 국수 어우러지는 오감만족 명품 축제 기대하세요!”
예산군농업기술센터 국화조형물 작업 모습
예산군농업기술센터 국화조형물 작업 모습

 

예산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순주)는 오는 10월 13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제7회 예산장터 삼국축제의 주요 행사인 국화전시를 위해 현애국 유인, 분재국 관리 등 관상국화 재배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농업기술센터 국화재배온실에서는 삼국축제 국화전시를 위해 △조형작 210점 △분재 300점 △입국 1000개 △화단국 3000개 등 다양한 관상 국화를 재배관리 중이며,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을 위한 테마별 국화 기획작품도 준비 중이다.

센터는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국화분재연구회를 통해 분재국 수형관리 및 정식 등 국화 분재를 위한 재배 관리작업을 실시했으며, 7월 30일부터 국화 단일처리를 시작해 10월 13일 국화가 만개할 수 있도록 온실 암막을 실시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는 폭염과 장마, 태풍까지 국화를 키우기 어려운 환경 이었지만 지속적인 온도, 일장, 물관리, 병해충방제, 정식과 유인 등 철저한 생육관리에 나서고 있다”며 “성공적인 삼국축제 국화전시를 위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7회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장터를 대표하는 국밥과 예산을 대표하는 먹거리인 국수 등 ‘삼국’의 매력을 즐길 수 있으며, 올해는 제2회 예산 글로벌 푸드 챔피언십 요리대회와 제13회 대한민국 명주대상이 함께 열려 ‘오감만족’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