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관내 보육교직원 대상 역량강화 교육 ‘성료’
태안군, 관내 보육교직원 대상 역량강화 교육 ‘성료’
  • 이용란
  • 승인 2023.09.1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보육서비스 질 향상 도모, 15·18일 이틀간 보육교직원 119명 참여
군 교육문화센터에서 진행된 ‘2023년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교육’ 모습.
군 교육문화센터에서 진행된 ‘2023년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교육’ 모습.

 

태안군이 지난 15일과 18일 두 차례에 걸쳐 군 교육문화센터에서 가세로 군수 등 군 관계자와 관내 보육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어린이집 보육서비스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지역 보육사업의 발전을 위해 힘쓴 보육교직원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이틀간 관내 보육교직원 257명 중 절반에 가까운 119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군은 단국대학교 미술대학 길유정 강사와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김가현 강사를 초청, △힐링 테라피, 마음근육 키우기 △퍼스널 컬러를 활용한 이미지 메이킹 등의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아동들의 성장 및 발달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보육교직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이들이 더욱 전문성 있는 교육을 펼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군 차원의 지원책 마련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