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2023년 재난응급의료 모의 훈련 실시
예산군보건소, 2023년 재난응급의료 모의 훈련 실시
  • 이용란
  • 승인 2023.09.2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의 생명과 안전 지키기 위해 ‘총력’
보건소 모의훈련 진행 모습
보건소 모의훈련 진행 모습

 

예산군보건소는 윤봉길체육관 일원에서 다수사상자 구급대응 훈련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윤봉길체육관 옆 볼링장 건물붕괴와 화재발생으로 15명 이상의 사상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이뤄졌다.

훈련은 다수사상자 발생 시 환자 분류, 현장 응급처치, 환자 이송 등 체계적인 구급대응 역량 강화 및 신속한 환자 중증도 분류와 사상자 파악 등을 실시하기 위해 추진됐다.

훈련 주요 내용은 △메시지 상황 전파 및 보고체계 △신속대응반 운영에 따른 모바일 상황실 초대·수신 확인 및 출동준비 △구급차량 출동 요청 및 현장에 물품 운반 △현장응급의료소 설치 △사상자(분류, 처치, 이송)반 편성 △임시영안소 설치 △ 현장응급의료소장(보건소장) 운영 결과 브리핑 등이다.

특히 이번 훈련은 주말 이른 아침에 실시됐음에도 보건소 신속대응반 직원들이 40분 만에 전원 응소했으며, 직원들이 본인의 임무를 사전에 숙지하고 참여해 순조롭게 진행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재난의 경우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보건소는 실제 재난 현장과 유사한 불시 훈련을 통해 비상 응소 및 어떤 구급상황이라도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강화에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