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일회용품 없는 깨끗한 청사 만들기’ 캠페인 전개
예산군, ‘일회용품 없는 깨끗한 청사 만들기’ 캠페인 전개
  • 이용란
  • 승인 2023.09.2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사 내 일회용품 퇴출 앞장!
일회용품 없는 깨끗한 청사 만들기 홍보물
일회용품 없는 깨끗한 청사 만들기 홍보물

 

예산군이 군 청사 내 일회용품 퇴출에 앞장선다.

군은 ‘1회용품 없는 깨끗한 청사 만들기’ 캠페인을 추진하는 가운데 ‘공공기관 탈 플라스틱 전환 및 범도민 확산 계획’ 본격 추진을 안팎에 밝혔다.

공공기관 탈 플라스틱 계획은 음식물 포장·배달 급증으로 일회용품 사용 및 폐플라스틱 발생량이 크게 늘어난 상황에서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고 일상 속 탄소중립 실현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군은 본청과 읍·면, 군의회, 직속기관·사업소부터 일회용품 사용을 본격 금지하며, 우선 군 청사에 출입하는 모든 이의 일회용 컵 반입·휴대를 금지한다.

이와 함께 사무실 및 회의실에서도 일회용품 사용을 금하고 페트병 먹는 물·음료 사용도 금지하며, 회의·행사 시 다회용품 사용을 의무화한다.

청사 내 커피전문점 역시 다회용 컵 전용 매장으로 전환하고 일회용 젓는 막대 사용 등도 막는다.

아울러 군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일회용품 없는 깨끗한 청사 만들기’, ‘바이바이 플라스틱’ 등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공감대를 넓히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제도·정책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오는 12월부터는 범군민 확산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며 “탈 플라스틱을 통한 미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군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