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뮤지컬 ‘나는 나비’ 공연 개최
서천군, 뮤지컬 ‘나는 나비’ 공연 개최
  • 이용란
  • 승인 2023.09.2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해 내달 5일 오후 2시 30분 서천문예의 전당 대강당에서 개최
2022년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선보인 나는나비 뮤지컬
2022년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선보인 나는나비 뮤지컬

서천군보건소(소장 이문영)가 세계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해 내달 5일 오후 2시 30분 서천문예의 전당 대강당에서 ‘나는 나비’ 뮤지컬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정신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을 홍보하고 자살 예방 및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되새기고자 마련됐다.

뮤지컬 ‘나는 나비’는 올해 생명 존중 문화 공연으로 선정된 극단 ‘날컴퍼니’의 작품으로, 집단 따돌림과 학업 스트레스 등 학생들이 느끼는 정서적 어려움에 공감하고 그것을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일깨워 주는 내용이다.

또한,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유공자 시상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작품 전시회 ▲코음이(충남정신건강 캐릭터)와 프리허그 및 사진찍기 ▲크로마키 이용 포토존 ▲큐알(QR)을 이용한 우울증 선별검사 및 상담 등과 캠페인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문영 소장은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 자살 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뮤지컬 공연을 마련했다”며, “이번 공연을 통해 자살 예방 및 정신건강 인식 개선에 관심을 높이고 자신의 마음 건강을 챙겨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보건소는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과 관련된 개별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살 고위험군 및 유족을 대상으로 전문 상담 기관과 연계된 심리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