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양수발전소 유치 열기 고조
금산군 양수발전소 유치 열기 고조
  • 이용란
  • 승인 2023.09.2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설명회 및 유치결의 등 잇달아

 

부리면 이장단 양수발전소 유치 결의 기념사진
금산군 양수발전소 유치 사업설명회

금산군의 양수발전소 유치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지난 26일 군은 박범인 금산군수, 김기윤 금산군의회 의장, 김복만 도의원을 비롯한 군민 400여 명이 운집한 가운데 사업설명회를 전개했다.

이 자리에서 발전사업자인 한국남동발전 관계자가 건설계획을 설명하고 군민들의 유치 결의를 다지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같은 날 금산군부리면이장협의회(회장 길배열)는 소속 이장단 28명이 부리면행정복지센터에 모여 양수발전소 유치에 대해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부리면 방우리 갈선산 일원에 양수발전소를 유치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공감과 동참을 끌어내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금산군청 김필중 경제과장과 김상훈 부리면장 등 관계 공무원도 참여해 이장들의 적극적인 주민 홍보활동과 협력에 감사를 표하고 지원을 약속했다.

이외에도 전국이통장중앙회 충남지부 금산군지회(지회장 김천하)가 지난 23일 유치 결의문을 채택했으며 주민들과 사회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유치 캠페인을 펼치고 현수막 홍보에 나서는 등 군민들의 뜨거운 열기가 확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금산 주민뿐 아니라 관내 환경단체들도 이번 양수발전소 유치에 대해 찬성과 지지를 보내는 등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며 “발전소가 들어선다면 부리면뿐 아니라 금산 경제 활력의 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상하부댐 예정지에 수몰되는 가옥이 한 채도 없고 송전선로도 가까이 있는 등 사회 환경적 여건이 최적인 만큼 최종 선정을 기대해 볼 만하다”며“모처럼 얻은 기회를 잘 살려 침체한 지역경제 발전의 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