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완료
예산군,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완료
  • 이용란
  • 승인 2023.10.1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과 함께 미래의 삶을 담은 스마트 예산!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은 지난 2021년부터 추진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스마트도시계획은 ‘군민과 함께 미래의 삶을 담은 스마트 예산’이란 비전 아래 문화·관광·스포츠·환경·교통 등 6개분야의 신규형, 확산형, 고도화형 등 22개 스마트 도시 서비스가 선정됐으며, 군은 향후 5년간 관련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신규형에는 △공간공유 △스마트 해충 모니터링 △스마트 토양관리 △공유 자전거 서비스 △스마트 주차관리 △스마트 도시 플랫폼 등 10개 서비스가 포함됐다.

확산형으로는 △스마트팜 △지능형 방제 드론 △꼬까신 서비스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 등 6개 사업이 포함돼 스마트 서비스의 지역적 불균형 해결에 기여할 전망이다.

아울러 고도화 도시서비스로 △스마트 관광 모빌리티 △관광 플랫폼 고도화 △축사 모니터링 및 알림 △정보무늬(QR) 기반 농기계 교육 △안전해U 서비스 등 관광, 농업, 재난의 다양한 분야 스마트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수집되는 데이터를 분석해 도시문제 해결 및 정책·제도 수립에 활용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스마트도시계획을 기반으로 중앙부처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스마트도시계획을 통해 예산군이 스마트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