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마늘, 달달하게 즐겨보세요!
홍성마늘, 달달하게 즐겨보세요!
  • 이용란
  • 승인 2023.10.20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마늘 디저트 레시피북 배포
'홍성마늘 디저트 레시피북'

 

홍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인기리에 진행됐던 갈릭디저트 아카데미의 교육 내용을 담은 '홍성마늘 디저트 레시피북'을 배포한다고 20일 밝혔다.

갈릭 디저트 아카데미는 올해 4월부터 7월까지 외식창업 종사자, 창업예정자, 일반소비자 등을 대상으로 총 14회차에 걸쳐 진행된 교육으로 약 5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홍성마늘을 활용한 건강한 디저트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시간이었기에 큰 호응을 얻었다.

홍성마늘 디저트 레시피북은 마늘 스콘, 마늘 휘낭시에, 마늘 양파빵 등을 포함해 13종의 레시피를 수록하였으며, 주로 반찬으로 활용되던 마늘을 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레시피북의 앞장에는 디저트 그림, 뒷장에는 레시피 내용으로 구성되며, 탁상달력처럼 테이블에 놓고 레시피를 볼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 실제 베이킹을 할 때 보기 편리하도록 편이성을 높여 제작했다.

이승복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레시피북 보급으로 보기 좋고 맛도 좋은 홍성마늘의 활용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이 다양하고 건강한 디저트를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마늘 디저트 레시피북은 총 200부 한정으로 신청자에 한해 선착순 배부할 예정이며, 홍성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도 공유해 놓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