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보령 교육가족이 함께 새만금의 마지막 갯벌을 가슴에 담다
보령교육지원청, 보령 교육가족이 함께 새만금의 마지막 갯벌을 가슴에 담다
  • 이용란
  • 승인 2023.10.2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교육지원청, 독립영화 ‘수라’ 공동체 상영회 실시
보령교육지원청, 상영회
보령교육지원청, 수라 공동체상영회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20일(금) 오후 3시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다큐멘터리 독립영화인 ‘수라’ 공동체 상영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 학부모 환경사랑동아리의 요청으로 환경 관련 영화를 통해 해양개발의 심각성과 자연의 소중함에 대한 공감대를 높이고 생태감수성을 함양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번 상영회에는 편삼범 충청남도의회 교육위원장과 최광희 의원도 참석하여 보령 교육가족과 함께 생태전환에 대해 생각해 보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 특히 보령 지역은 충남교육청이 선정한 5대 환경테마특구 가운데 ‘해안’을 주제로 하고 있어 그 의미가 더 남달랐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 환경사랑동아리 회원은 “우리의 요청으로 의미가 있는 영화를 상영해 주어 감사하다” 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원하는 방향의 정책들이 더 많이 개발되고, 지원되었으면 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백정현 교육장은 지난 번 ‘석탄의 일생’ 상영회에 이어 많은 분들께서 호응해 주어 준비한 보람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상영회 뿐 아니라 더 다양한 사업을 계획해 보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이 날 상영회 말미에는 한국중부발전 사장으로부터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저로 지목된 백정현 교육장이 교육가족과 함께 챌린지를 실시하였으며, 다음 주자로 황순평 보령경찰서장에게 역할을 넘겼다.

학부모와의 소통을 강화한 보령교육이 앞으로도 초록빛이 물드는 더 푸른 보령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