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협력체계 ‘홍성통’ 10주년 ‘통통통 페스티벌’ 개최
민관 협력체계 ‘홍성통’ 10주년 ‘통통통 페스티벌’ 개최
  • 이용란
  • 승인 2023.10.2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홍성군청 여하정 일원에서 지난 10년간 홍성통 발자취 주민들과 공유
홍성통 10주년 기념 통통통페스티벌 포스터

 

민관 협력체계를 통해 행정혁신을 이끌어가는 홍성군의‘홍성통’이 1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오는 31일 홍성군청 여하정 일원에서 개최되는 ‘통통통 페스티벌’은 ▲9개 분과별 홍보 및 체험 ▲공연(펜플릇, 통기타, 북미원주민 피리) ▲새로운 100년을 위한 비전 선포 ▲군민과 함께 하는 퀴즈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홍성통은 민관의 다양한 주체가 소통을 통해 내생적이고 자발적인 지역발전을 이루기 위해 탄생했으며, 2013년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여 행정과 민간이 함께 지난 10년간 지역의 고민과 이슈에 대하여 논의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법적 조례나 별도의 예산, 위원장 등 대표 없이 행정과 민간이 수평적인 논의 구조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는 지난 10년 동안 협력체계를 지속 해온 밑거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초기 홍성통은 재능통, 인재통, 홍보통 3개 분과 활동에서 현재는 청년통, 재생통, 돌봄통, 먹거리통, 지발통, 문화통, 관광통, 교육통, 지발통 9개 분과로 확장하여 지역의 다양한 의제 발굴하고 미래세대를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우리 함께 SHARE, 홍성!, 홍성에서 통(通)하리라’라는 새로운 100년을 위한 비전을 발표하면서 지역의 대표 민·관 협력체계 홍성통이 전국적인 모델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