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가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본격 가동!
홍성군, 가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본격 가동!
  • 이용란
  • 승인 2023.10.3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방지대책본부 설치, 비상근무체제 돌입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

 

홍성군은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를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정해 읍·면을 포함해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하고 산불상황실을 운영하며 산불방지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4월 서부면에 발생한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었던 만큼, 사전에 철저히 대비하여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군에서는 지난 27일 헬기, 드론, 소방차량, 산불진화차량 등 대규모 장비를 동원하여 홍성소방서와 각급 기관단체 등 280여 명이 참여한 합동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서 산불진화를 위한 가상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을 통해 군청 산림녹지과에 설치되어 있는 산불방지영상위치 관제시스템으로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산불전문 예방진화대 긴급 출동명령 등 상황대처 능력을 키울수 있었다.

아울러 군은 지속적으로 산불진화에 대한 특화훈련을 실시하여 체계적인 산불재난 대응을 위해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며, 산불발생 원인인 산림인접지 소각행위 전면금지 홍보와 영농부산물 및 생활쓰레기 불법소각 행위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산불전문 예방진화대 45명과 산불감시원 32명을 선발하여 홍성군 전 지역을 다니며 산불감시활동을 펼치고, 산불발생 시 신속한 출동으로 초동진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정채환 산림녹지과장은 “지난 4월 홍성군에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해 수십 년간 자란 산림이 한순간에 잿더미가 되고 생활 터전을 잃는 아픔을 겪는 일이 발생했었다.”라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군민 모두가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산불 없는 홍성군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군은 지난 28일 한용운 생가지 일원에서 개최된 내포문화숲길 걷기 축제에서 산불예방 사진전을 열고, 산불전문예방진화대 27명이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하며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