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현대제철 화재 취약계층을 위한 화재감지기 기탁
당진시, ㈜현대제철 화재 취약계층을 위한 화재감지기 기탁
  • 이용란
  • 승인 2023.11.0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 예방을 통한 안전한 환경 조성, 더불어 따뜻한 마음도 전달
화재감지기 기탁
화재감지기 기탁

 

㈜현대제철은 지난 8일 취약계층(노인‧장애인) 가정에 화재감지기 설치를 위해 당진시복지재단을 찾아 2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오성환 당진시장, 양기림 당진시 복지재단 이사장, ㈜현대제철 최해진 상무, 성석현 상무, 최장일 당진소방서장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기탁한 기부금은 당진소방서에 전달해 취약계층(노인‧장애인)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사업에 사용된다. 올해 말까지 1가구당 2개씩 총 500가구, 총 1,000개의 화재감지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현대제철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취약계층을 위한 화재예방장치 설치 사업을 지원해 오고 있다. 2016년에는 경보형 감지기 1,000개, 2018년부터 2019년까지는 경보형 감지기 1,320개와 소화기 490개를 기부했다.

오 시장은 “지역경제 발전을 이끌어 가는 대표 기업 ㈜현대제철이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역 주민의 안전을 위해 화재감지기를 기탁해 줘 감사드린다. 이러한 선행이 계속 이어져 지역사회가 더욱더 따뜻해지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현대제철 성석현 상무는“경제적으로 어려운 노인‧장애인분들이 안전한 가정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을 하게 되었다. 이분들에게 작지만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기부 소감을 전했다.

또한 당진소방서 대표 최장일 소방서장은“노인‧장애인 가정에 화재감지기를 설치해 드릴 수 있도록 당진소방서에 기부금을 기탁해 준 ㈜현대제철에 깊이 감사드린다. 당진소방서에서도 소화기를 함께 보급해 노인과 장애인분들이 더 안전하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실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