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상생발전을 위한 인사교류 협약 체결
홍성군, 상생발전을 위한 인사교류 협약 체결
  • 이용란
  • 승인 2023.11.1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태안군과 상호협력 체계 구축 및 공직자 역량 강화 도모
홍성군 부여군 태안군 인사교류 협약식 기념사진
홍성군 부여군 태안군 인사교류 협약식 기념사진

 

홍성군이 행정역량을 강화하고 인근 지자체와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5일 홍성군청에서 부여군, 태안군과 인사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홍성군과 부여군, 태안군 등 인접한 3개 지자체 간 인사교류를 통해 상호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공직자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은 조광희 홍성군 부군수, 소명수 부여군 부군수, 박경찬 태안군 부군수와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인사교류 절차는 부서별 교류수요 조사를 통해 교류대상 직위를 사전에 선정하고 교류 대상기관 및 교류대상자 선정 후 1:1 인사교류를 실시하게 된다. 교류기간은 최대 2년이며, 교류직급은 7급 이하 공무원으로 우선 한정하고 향후 교류성과 등 평가 절차를 거쳐 점진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인사교류자에게는 근무성적평점 가점 및 교류수당 지급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인사교류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인사교류 협약을 통해 지자체별 강점 분야 행정노하우를 공유하고, 기관 간 협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용록 군수는 “이번 인사교류 협약체결로 인접 지자체와 지속가능한 상생발전 체계 구축의 발판이 마련됐다.”라며 “기관 간 인사교류를 활발히 실시하여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조직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