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홍성군·부여군과 손잡고 상호 인사교류 추진
태안군, 홍성군·부여군과 손잡고 상호 인사교류 추진
  • 이용란
  • 승인 2023.11.1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홍성군청 회의실서 ‘태안·홍성·부여 인사교류 협약식’ 개최
15일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 모습(왼쪽부터 소명수 부여부군수, 조광희 홍성부군수, 박경찬 태안부군수).
15일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 모습(왼쪽부터 소명수 부여부군수, 조광희 홍성부군수, 박경찬 태안부군수).

 

태안군이 홍성군·부여군과 손잡고 상호 인사교류를 통한 행정 거버넌스 구축에 나선다.

군은 지난 15일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박경찬 부군수를 비롯해 소명수 부여부군수와 조광희 홍성부군수 등 각 지자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태안·홍성·부여 인사교류 협약식’을 갖고 지자체 간 인사교류 활성화를 통한 상생발전에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식은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행정 노하우를 공유하고 직원 역량 강화를 통한 지역 공동발전을 꾀하기 위한 것으로, 태안 등 3개 지자체는 곧바로 7급 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교류 대상자를 선발한 후 최대 2년간의 1:1 인사교류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교류의 본래 목적에 맞게 지리적·역사적·문화적 강점분야 등 특화 분야를 교류직위로 우선 선정하고 각 지자체별 연계가 가능한 공통분야에 대해서도 교류키로 하는 등 효과 극대화를 위한 공동 노력에 나설 예정이다.

군은 인사교류 대상자에게 ‘지방공무원법’ 및 ‘지방공무원임용령’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한편, 이들의 경험을 토대로 행정서비스의 질 향상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관리에도 철저를 기하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소속 공무원에게 인접 지자체에서 근무하는 경험을 제공하고 능력 발전과 역량 강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인접 시군과의 협력체계를 구축·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