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아동친화도시 제3기 아동참여위원회 간담회 개최
홍성군, 아동친화도시 제3기 아동참여위원회 간담회 개최
  • 이용란
  • 승인 2023.11.2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이 직접 참여하여 정책제언 및 정책 방향 논의
‘제3기 홍성군 아동참여위원회 간담회’ 개최

 

홍성군은 아동의 참여권이 보장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제3기 홍성군 아동참여위원회 간담회’를 20일 군청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홍성군 아동참여위원회 아동 위원 25명을 비롯해 조광희 부군수, 김은미 군의원, 주진관 굿네이버스 충남서부지부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올해 4월에 위촉된 ‘제3기 홍성군 아동참여위원회’ 아동 위원들이 우리 지역의 아동 권리 침해사례를 ▲코로나로 인한 초등학생의 신체 건강 영향 조사 ▲학교 앞 문구점 판매 음식 및 식품위생과 알권리 보장 조사 ▲홍성-내포사이 아동 안전을 위한 도로 및 가로등 설치 필요에 대한 조사 ▲아동 양육을 담당하는 부모가 보건 의료적 책임을 질 수 없는 경우 아동에 대한 보건 의료 책임 법안에 대한 조사 ▲코로나로 인한 아동‧청소년 과체중·비만 증가에 따른 PAPS제도 도입 조사로 구성된 건강과 안전 영역을 조별로 조사한 내용의 해결방안에 대한 정책제언 10가지를 군에 전달해 부군수와 관련 실과장들에게 답변을 듣고, 향후 아동정책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조광희 부군수는 “홍성군의 아동권리 발전을 위해 활동해주신 아동참여위원회 여러분에게 감사드리며, 정책제언을 검토하여 아동들의 권리가 향상되고 더욱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