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제4회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성료
당진시,‘제4회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성료
  • 이용란
  • 승인 2023.11.2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초등학생 대상 공모, 수상작은 세정홍보에 활용
고학년 최우수 수상작
고학년 최우수 수상작

 

당진시는 10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 3주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했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미래의 주역인 초등학생들이 미술작품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세금을 이해하고 지방세의 중요성을 알 수 있도록 계획했다.

시는 1차로 내부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공모에 참여한 작품의 공모기준 준수 여부 적격 심사를 한 후, 외부전문가 심사위원 3명이 2차 심사를 하여 최종 10개 작품을 선정했다.

저학년부(초등1~3학년)에서는 원당초등학교 2학년 윤도영 학생의 ‘정직한 세금 풍성한 복지 열매’ 외 5개 작품을 선정했다. 고학년부(초등4~6학년)에서는 당진초등학교 강세인 학생의 ‘성실하게 가꾸어서 당찬당진 만들자’ 외 5개 작품을 선정했다.

시는 11월 30일부터 2주간 시청 1층 로비에서 포스터 수상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향후 지방세 납세고지서 및 안내 책자 제작 시 공모에 선정된 포스터 이미지를 이용해 지방세 홍보에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이현호 세무과장은“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준 학생들과 학부모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납세자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시책 추진 시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