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수도사업소‧예산군 수도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로 ‘훈훈’
홍성군 수도사업소‧예산군 수도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로 ‘훈훈’
  • 이용란
  • 승인 2023.11.29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군의 유대감 강화와 고향사랑기부제 정착 발판 마련
수도사업소 전경
수도사업소 전경

 

홍성군은 홍성군 수도사업소와 예산군 수도과에서 근무하는 직원 22명이 두 지역의 발전과 상생‧화합을 응원하고 지속적인 협력 의지를 다지기 위해 각각 143만원씩 서로의 지역에 상호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김주환 홍성군 수도사업소장과 김재호 예산군 수도과장이 고향사랑기부제 취지에 공감하는 가운데, 양 군의 유대감 강화와 우호 관계 증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져 의미를 더했다.

또한 이번 상호 기부를 시작으로 홍성군 수도사업소와 예산군 수도과는 충남 내포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동일 생활권 내 지역의 상하수도 환경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의사소통을 하고, 주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식수 공급기반 구축 및 공중위생 향상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김주환 수도사업소장은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를 토대로 양 군의 협력과 교류가 한층 강화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가 지자체 간 경쟁이 아닌 상생 발전의 제도임을 알리고, 성공적 정착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과 예산군은 고향사랑기부제 적극적 교차 홍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기부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