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네트워크 조직 활성화 도모’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개최
태안군, ‘네트워크 조직 활성화 도모’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개최
  • 이용란
  • 승인 2023.12.0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0일 천리포수목원서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 임직원 등 100여 명 참여
11월 30일 천리포수목원 에코힐링센터에서 진행된 제1회 태안군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모습.
11월 30일 천리포수목원 에코힐링센터에서 진행된 제1회 태안군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모습.

 

태안군이 지난 11월 30일 소원면 천리포수목원 에코힐링센터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해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태안군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조직의 역량 강화 및 활성화를 도모하고 상호 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조직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2023년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조직 육성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군은 이날 서울시 광진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박용수 이사장을 강사로 초청해 네트워크 우수사례에 대한 강의를 실시하고 ㈜디앤에프코리아 주관으로 사회적경제 기업 판로 확대를 위한 라이브커머스 교육도 함께 마련했다.

교육 후에는 참여자들이 한데 어우러져 다양한 활동을 공유하는 레크리에이션 활동이 진행돼 참석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행사에 참석한 가세로 군수는 “군은 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지난 8월에는 태안군민체육관에서 ‘2023년 일자리 & 사회적경제 체험 박람회’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활력 넘치는 태안군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경제 기업은 지역사회의 특성에 맞는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사회적경제 조직으로, 기업 자체의 이윤보다 사회 전체의 이익을 추구하며 공동체의 사회문제 해결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