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12월도 어린이 세상! 화이트 어린이날 행사 개최
홍성군, 12월도 어린이 세상! 화이트 어린이날 행사 개최
  • 이용란
  • 승인 2023.12.0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경제기업과 함께하는 어린이 문화체험 행사
12월의 어린이날 행사 현장사진

 

홍성군은 지난 2일 홍북읍 가족 어울림센터에서 지역아동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부여하고 사회적 경제 인식 확산을 위한 12월의 어린이날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관내 사회적 경제기업인 콩콩콩 종합예술 협동조합이 주관했으며 총 11개 홍성군 사회적 경제기업이 참여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예상인원을 뛰어넘은 가족센터 이용객 등 약 200여 명이 참여해 사회적 경제기업에 대한 관심과 문화행사에 대한 군민들의 갈증을 엿볼 수 있었다.

지난 4월 서부면에 발생한 산불로 어린이날 행사 등이 취소되어 낙담했을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해 어린이 놀이체험, 사회적 경제와 함께하는 체험활동, 가족과 함께 즐기는 공연 등 총 3개 테마로 행사를 구성하여 진행했다.

특히 지역 정체성을 살린 아트플리마켓, 아트체험행사와 추억의 달고나 뽑기, 보드게임, 사회적 경제기업이 주도한 크리스마스 키링, 꿀초 만들기 등 각종 체험행사가 아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마술공연, 청소년 댄스, 노래 버스킹 등 다채로운 문화 공연행사들도 함께 진행되어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참여자들의 눈과 귀 모두를 호강시켰다는 반응이다.

김완섭 경제정책과장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다채로운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사회적 경제기업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경제기업 인큐베이팅 및 선순환 생태계 구현을 통해 사회적 경제기업 확산과 고용창출이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 사회적 경제기업은 2018년 12월 31일 기준 54개소에서 2023년 현재 99개소로 무려 약 83%까지 증가하는 초고속 성장세를 이루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