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친화 일촌 기업’ 협약 체결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친화 일촌 기업’ 협약 체결
  • 이용란
  • 승인 2023.12.0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14개 업체와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 등 힘 모으기로
업무 협약 체결 후 단체 기념사진

 

아산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성룡)는 지난 6일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 및 일과 생활 균형을 통한 안정적 고용 유지를 위해 14개 업체와 ‘여성 친화 일촌 기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아산시 소재 이화피닉스요양병원, 태창아이엔디(주), ㈜세종시스템, 정담푸드, 동보테크, 영웅의료재단(삼성요양병원), 해피시니어(아산실버타운), 온양요양원, 실버스쿨 노인주간보호센터, ㈜케이퓨어, ㈜제이에이치글로벌, 수피아사회적협동조합, 드림디포(신창점), 금빛요양원 14개 업체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 ‘일·가정 양립 제도 마련’, ‘직장 내 양성평등 실현’, ‘양성평등 인식 개선 강의 및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환경 조성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박성룡 센터장은 “이번 협약에 함께해 주신 14개 업체 대표 및 관계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을 통해 여성 근로자가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은경 시 여성복지과장은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에 함께 해주신 14개 업체에 감사드리며, 시민의 삶이 질 향상을 위한 일·가정 양립 지원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 단절 여성 및 미취업 여성에 대한 직업교육훈련, 새일 여성 인턴 사업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