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기관장협의회, 고향사랑기부제 업무 협약
홍성군 기관장협의회, 고향사랑기부제 업무 협약
  • 이용란
  • 승인 2023.12.1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유관단체와의 유기적 협약을 통한 지속가능한 기부문화 조성 기대
홍성군 기관장협의회, 고향사랑기부제 업무 협약

 

홍성군은 12일 이용록 홍성군수 주재로 관내 기관장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들의 현안사항을 공유하며 군정발전을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기관장협의회를 개최했다.

각 기관에서는 ▲홍성사랑장학회 입시상담회 ▲2024년 적십자회비 모금 ▲겨울철 재난안전 위험요인 집중 신고 운영 ▲희망2024 나눔캠페인 성금모금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납부 등 현안사항에 대해 상호 논의하며 적극적인 지원 및 홍보를 당부했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 홍성군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홍성군과 관내 유관기관은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자발적 참여 및 제도 안내, 홍보 등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용록 군수는 “기관 상호 간의 유기적인 협조와 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전략적인 안착을 기대하며, 홍성군 내 지속적인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거주하는 지자체를 제외한 지역에 1인당 연간 500만원 한도 내로 기부하면 기부금의 30%를 고향사랑e음(고향사랑기부제 홈페이지)의 포인트로 돌려주고 기부자가 기부한 지역에서 등록한 답례품 목록 중 선택하여 받아보는 제도로 최근 홍성군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은 2억 2천만원을 돌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