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서천군을 빛낸 10대 사업 선정
2023년 서천군을 빛낸 10대 사업 선정
  • 이용란
  • 승인 2023.12.2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요로운 미래 성장도시 서천 만들기 박차
경제·복지·문화·관광 등 전 분야의 고른 발전 눈에 띄어
서천군청 전경

 

서천군이 2023년 추진한 각종 시책 및 사업 중 우수한 성과를 내어 군정 발전에 기여한 ‘2023년 서천군을 빛낸 10대 사업’을 선정해 발표했다.

군은 올해 총 20개 부서에서 외부평가 우수 및 기관표창 수상, 공모사업 선정, 주민숙원사업 추진 등 다양한 적극행정의 성과를 보인 33건의 시책을 대상으로 심사를 실시했다.

이 가운데 군정 발전 기여도, 사업추진 노력도, 사업의 효과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소통24를 활용한 대국민 투표 및 정책참여단의 평가 결과를 반영해 최종 10개 사업을 선정했다.

지역경제 분야에서는 ▲1233억원 규모의 지역 자원을 활용한 미래 신성장 전략사업인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블루카본 실증연구센터 구축 사업 ▲K-보안·K-바이오산업 기반을 이끌어갈 항공보안장비 시험인증센터 준공 및 바이오특화 지식산업센터 착공 등이 선정됐다.

관광 분야에서는 ▲20여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여 약 30억원의 지역경제활성화 효과를 가져온 제1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 성공적인 개최와 함께 ▲군민의 오랜 염원! 신성리 갈대숲 관광지 농업진흥지역 조건부 해제 등이 선정됐다.

복지 분야에서는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사업 정부 평가 A등급, 112억원 확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사업 내·외부평가 5관왕 등이 선정됐다.

이외에도, ▲장항국가습지복원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장항국가정원 지정 추진! ▲전국최초 김 산업 진흥구역 지정 ▲서천군 문화배달, 군민의 마음에 문화의 꽃을 피우다! ▲서천군 신청사 개청식 및 제61회 군민의 날 기념식 개최 등이 10대 사업에 이름을 올렸다.

김기웅 군수는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낼 수 있던 것은 군민 여러분의 성원과 공직자 여러분의 노력 덕분”이라며, “군민과 함께 나아가는 서천을 만들기 위해 내년에도 적극적으로 사업추진에 임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